이번 글에서는 GA4의 유입경로 탐색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구글 애널리틱스 4에 들어가 탐색을 클릭합니다.
유입경로 탐색 분석을 클릭합니다.
위와 같이 유입 경로 탐색 보고서를 통해서는 각 단계를 설정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행위를 하는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만약, 탐색 → 탐색 분석 만들기(비어있음)에서 기법을 유입경로 탐색 분석으로 설정한다면 아직 단계 설정이 안되어있어 아래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다음은 시각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시각화에는 표준 유입경로와 인기 유입경로 두 가지가 있는데 표준 유입경로는 계단식으로 시각화하며 인기 유입 경로는 선 그래프로 각 날짜와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.
또한, 유입경로의 유형에는 '개방형'과 '폐쇄형'이 있으며, 유형에 따라 사용자가 유입경로에 진입하는 방식이 달라집니다.
- 개방형 유입경로에서는 사용자가 어떤 단계에서든지 유입경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- 폐쇄형 유입경로에서는 사용자가 첫 단계에서만 유입경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.
다음은 각 단계를 설정하는 것 입니다. 확인해보고 싶은 단계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. 각 이벤트는 사전에 정의하는 것으로 GTM을 활용하여 사용자 정의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다음과 같은 유입경로 탐색 보고서가 완성되었습니다.
시각화 방법을 인기 유입 경로로 바꾸면 날짜와 함께 선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'GA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A4: BigQuery 연동하기 (0) | 2023.07.06 |
---|---|
GA4 : 사용자 이탈 추적하기 (사용자 체류시간 측정) (3) | 2023.07.04 |
GA4 : 삽입된 유튜브 시청 추적하기 (0) | 2023.06.29 |
GA4: 탐색 보고서 만들기(2) (0) | 2023.06.28 |
GTM으로 GA4 이벤트 생성하기(2) : 사용자 접근 경로 파악 (0) | 2023.06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