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글에서는 웹 사이트에 GA4가 적용되어 있으며 제휴문의 버튼 클릭 이벤트가 생성되어있을 때 제휴문의 분석 탐색보고서를 만드는 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.
보고서의 이벤트는 각 다음을 나타냅니다.
제휴문의_제출성공: 양식을 모두 맞추어 제휴문의에 성공했을 경우
제휴문의_양식오류: 양식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제휴문의에 실패했을 경우
제휴문의_실패: 양식을 채우지않은채로 제휴문의하여 실패한 경우
각 이벤트 횟수와 비율을 나타내기 위해 탐색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탐색보고서 -> 새 보고서 만들기
2. 측정기준, 측정항목 추가하기
+ 를 클릭하여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가져옵니다.
보고서를 만들기위해 필요한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인 이벤트 이름과 이벤트 수를 가져왔습니다.
아직 탭설정으로 옮기지 않았기때문에 사용가능한 데이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납니다.
설정 탭으로 드래그 or 두 번 클릭하여 적용합니다.
3. 행 표시 주의하기
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적용했을 때 꼭 행 표시를 주의해야합니다!
행 표시가 10 으로 되어있을 경우 이벤트가 10개 이상일지라도 10개만 나타나니 행 표시를 변경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!
행 표시를 변경한 후 모든 이벤트가 탐색 보고서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
4. 필터 or 세그먼트 사용
제휴문의 이벤트만을 표시하기 위해 필터를 사용하거나 세그먼트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필터의 경우 '또는' 조건을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아래처럼 필요하지 않은 이벤트를 반복적으로 제외하는 복잡한 작업이 필요합니다.
그래서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드립니다!
아래 사진에서 체크표시에서 보이듯 탐색 분석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세그먼트는 맞춤설정 아래에 위치하여 있으며 + 를 클릭해줍니다.
이벤트 기준으로 세그먼트를 만들 예정이기 때문에 이벤트 세그먼트를 선택합니다.
조건을 추가하고 '또는'을 클릭합니다.
필요한 조건을 모두 포함시킨 후 이름을 설정하고 ;저장 및 적용'을 클릭합니다.
적용 후 활성 사용자 수 또한 측정항목에 추구하여 아래 보고서를 완성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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